title

이전 포럼 / Previous Forum

2021

2021 서울 바이오이코노미 포럼
Seoul Bio Economy Forum 2021

스타트업을 위한 바이오 혁신 생태계 구축과 산·학 협력
Biomedical Innovation Ecosystem for Startups andAcademic-Industrial Collaboration

‘스타트업을 위한 바이오 혁신 생태계 구축과 산·학 협력’을 주제로 국내외 바이오헬스 전문가들이 참여하여한국 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방안을 논의했다.
기조연설자로는 모더나 공동창립자 로버트 랭거 교수가 참여하여 모더나 사의 성공사례를 전달하였고,요하네스 프루에하우프 랩센트럴 대표, 김용태 멥스젠 대표, 이동호 바이오디자이너스 대표가 성공적인바이오헬스 생태계 구축과 스타트업 기업 운영 경험 등을 공유하였다.

2019

2020 서울 바이오이코노미 포럼
Seoul Bio Economy Forum 2020

AI &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정밀의학까지
AI & Big Data Platform to Precision Medicine

‘AI 및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정밀의학까지’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환자 중심 맞춤형 정밀의료를 실현하기 위한 국제적 연구와 정책방향이 공유됐다.
정세균 국무 총리의 축사와 함께 포럼에는 조슈아 데니 미국 NIH 정밀의학 연구프로그램 CEO, 문성기 버지니아텍 공대 교수, 류지 하마모토 일본 의료인공지능학회장, 윤건호 카톨릭대 대학원 원장, 김현준 뷰노 이사 등 한국·미국·일본 내 각국 전문가가 연설자로 나섰다.

2019

2019 서울 바이오이코노미 포럼
Seoul Bio Economy Forum 2019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미래를 논한다(Discovery to Industry)

2회차 열린 2019 서울바이오이코노미 포럼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표적 혁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을 위해 글로벌 이슈 공유에서부터 구체적인 제도 개선 방안, 글로벌 제약 업계의 현장 목소리까지광범위한 주제를 다루었다.
기조연설자로는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 혼조 다스쿠(Honjo Tasuku) 교토대학교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로슈 론박(Ron Park) 부회장,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큅 푸아드 나무니(Fouad Namouni), 유한양행 이정희(Lee Jung Hee) 사장이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2018

2018 서울 바이오이코노미 포럼
Seoul Bio Economy Forum 2018

바이오 헬스산업화 혁신전략

처음으로 열린 2018 서울 바이오이코노미 포럼에서는 산·학·연·병, 정부부처 등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가들이 '바이오헬스 산업화 혁신전략'을 주제로 발표와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축사를 진행하였으며,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 최영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과장,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친 범부처 정책개발에 관하여 심도 있는 발제 및 토론을 진행했다.